데이트레이딩 일지

2021년 7월8일 (목) 단타 매매일지 (feat. 맥주 한 잔 생각나는 날) 셀루메드 / 서울식품 / 맘스터치 / 케이엘넷 / 휴마시스 /

sangjabii 2021. 7. 8. 16:34
반응형

금일 정리

오늘은 옵션만기일~ 지수가 쫌 밀렸네요. (스윙계좌는 파란불이 쫌 보이네요^^;;)
혹시나~ 역시나~ 오늘도 코로나 관련주가 시장을 주도했습니다. 특별한 이벤트는 없었죠.
KCTC 눌림 잡은 것만 아니었다면 지수 대비해서 참 괜찮았던 하루인데 아쉽구먼요.
(시원한 맥주 한잔 땡기면서 털어버려야죠)
그리고 내일은 금요일! 10시 전후로 퇴근해야죠!


매매 종목

ㅁ. 셀루메드

- 재료 : [특징주] 셀루메드, 아이진과 mRNA 기반 백신 연구개발 협력 본계약 체결
- 코멘트 : 상한가는 기대도 안 했습니다. 5% 수익권에서 거의 다 털렸습니다^^
- 차트


ㅁ. 서울식품

- 재료 :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배달 식품 수혜 / [특징주] 서울식품, 쿠팡 납품 수혜주 부각에… 12%↑
- 코멘트 : 일봉 상 매물대 구간에서 지지해주고 반등 나올 때 진입했습니다.
- 차트


ㅁ. 맘스터치

- 재료 : 확실한 재료는 모르겠지만, 제가 접근한 이유는 같은 식품 섹터인 서울식품과 동일합니다. ( 찾아보니 윤석열 관련주, 대주주 매각설 등등 찌라시가 많네요??)
- 코멘트 : 서울식품과 동일한 시간에 진입했습니다. 대장주라고 생각해서 눌림 잡아봤는데 반등 없이 죽어서 전량 털었습니다.
- 차트


ㅁ. 케이엘넷

- 재료 : 스마트 항만 관련주 / [특징주] 케이엘넷, 물류 IT 솔루션 부각에 강세… 11%↑
- 코멘트 : 전일 음봉을 먹고 지지해주는 모습이 보였습니다. 뉴스가 없었기에, 상한가는 기대도 안 했습니다.
- 차트


ㅁ. 휴마시스

- 재료 : 코로나19 진단키트 / [특징주] 휴마시스, 수도권 코로나 확진자 폭증 4단계 예고… 서울시 진단키트공급 부각
- 코멘트 : 정말 강한 종목입니다. 눌림 잡으면 반등 나오네요. 또한, 2차 매수는 전일, 금일 고점을 돌파시켜서 더 큰 슈팅을 기대하고 불타기 했었지만, 지지해주지 못해서 전량 털었습니다.
- 차트


ㅁ. 소프트캠프

- 재료 : 재택근무
- 코멘트 : 종가배팅 / 차트 + 약간의 도박성으로 코로나 확진자 폭증을 생각해서 들어갔습니다. 역시나 뚜까 패네요.
- 차트


ㅁ. 메가엠디

- 재료 : 비대면 교육 / [특징주]전면등교 차질 우려에 교육株 ‘강세’
- 코멘트 : 종가배팅 / 차트 + 약간의 도박성으로 코로나 확진자 폭증을 생각해서 들어갔습니다. 역시나 뚜까 패네요.
- 차트


ㅁ. KCTC

- 재료 : 물류, 운송 /
- 코멘트 : 1차, 2차는 잘 먹었죠. 근데 눌림 잡다가 박살 났습니다. 재료, 종목 선택이 아쉽습니다.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를 하루 종일 보는 게 맞았습니다. (섭섭하게 단 한 번의 반등도 없이 밀어버리네요)
- 차트

바이오니아 / 카카오게임즈 / 신풍제약 / 삼성제약 / 금호에이치티 / 아이진 / 압타바이오 / 바이오리더스 / 바디텍메드 / 메디콕스 / 랩지노믹스 / 씨젠 / 피에이치씨 / 광진윈텍 / 신라섬유 / 양지사 / SBI인베스트먼트 / 포스코엠텍 / 이씨에스 / 비상교육 / 대영포장 / 한국팩키지 / 엑세스바이오 / 바이오스마트 / 한국비엔씨 / 진원생명과학 / 셀리드 / 이연제약 / 시너지이노베이션 / 서린바이오 / 휴온스글로벌 / 두산중공업 / 한전산업 / 보성파워텍 / 서전기전 / HMM

반응형